SINCE 1997 한국방음
SINCE 1997 한국방음
커뮤니티
한국방음은 소음없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기업입니다.
상담문의 02-3452-2017

한국방음 미디 방음부스 재구매 후기

안성원 1 3445

저는 이전에 방음부스를 한국방음을 통해서 시공하였었습니다. 


그 때 2년간 만족하면서 사용했습니다. 가장 우선되는 효과로 방음부스의 방음성능이 우수해서 주/야간 상관없이 주변에 소음민원을 받지 않으며 편하게 생활했습니다. 


그리고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사를 하면서 바로 방음부스 이전을 할 형편이 못 되어 주변에 방음부스를 중고로 분양했습니다. 


분양받은 분 또한 방음성능에 매우 만족한다는 이야기를 전해 왔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시 방음부스를 시공할 수 있는 여건이 되었고, 한국방음 뿐만 아니라 여러 방음부스 업체를 물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번 째 방음시공이라면 더욱 좋은 업체를 고를 수 있을 까 해서였죠. 상담도 많이 받아보고 실측도 받아 보았으나. 결국에는 다시 한국방음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국방음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 저와 마찬가지로 방음부스를 고민중이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1. 신뢰성. 


방음부스는 수백에서 수천만원까지 하는 공사입니다. 개인이 하기에 큰 금액인만큼 정말 큰 마음 먹고 시공하는 것입니다. 


관공서에서 일해 본 경험으로 계약서를 꼼꼼히 살피고, 일이 잘 안 풀렸을 경우를 염두에 두는 편인데요. 


국내 다른 방음부스 업체들은 이런 부분에서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예를 들면 자재 선주문을 이유로 계약금이 과도하게 크거나, 


계약서에 보증기간이나 그 내용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한국방음은 회사 규모가 크고 체계적이어서 그런지. 계약서 내용과 계약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보증기간과 그 내용까지 있어서 안심을 시켜주었습니다. 



2. 방음성능.


방음성능은 객관적으로 특정 수치를 제시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건축물의 상황에 따라서 수치가 달라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방음업체들은 특정한 성능을 보증하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방음은 24시간 방음을 하기를 원하면


그에 맞게 시공을 해주고 문제가 있는 경우 에프터 캐어까지 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몇몇 부스나 방음업체에서 시공한 연습실 등에서 방음성능이 좀 떨어지는 경우도 더러 있었습니다. 


물론 제 집에 다양한 방음부스를 설치해 본 것은 아니라, 타 업체 성능은 어떨것이다 라는 예상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난 경험 상 빌라 건물에서 다른 세대의 민원 없이 주야간 잘 사용하였고, 그런 경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개인에게 방음부스는 큰 투자이기 때문에 저는 방음성능에 믿음이 있는 한국방음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커스터마이징 


저는 직업이 음향엔지니어이기 때문에 내부 디자인에 있어서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디테일하고 다양하게 고려해 주어서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또한 제가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제시해 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만일 저처럼 천장에 음향 자재를 붙일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천장 보강재 옵션이 있는 한국방음이 유리하실꺼같습니다. 


그리고 문의사항이나 변경사항에 대해 항상 친절하고 수용적인 자세로 응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시공하면서 느낀 점들 입니다. 


시공하러 와주신 팀장님 이야기를 꼭 하고 싶습니다. 먼저 실내음향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셔서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 중 방음성능 뿐만 아니라 실내환경을 크게 개선하는 작업들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특히 실내 공진(정재파)를 개선하기 위해서 벽면이 대칭이 되지 않도록 시공하는 방법들이 추가되고 있고, 저의 방음부스도 그러한 설계는 아니지만


가능한 한도 내에서 조정해 주셨습니다. 시공에 손이 더 가고 자재도 들어가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으셨습니다. 


덕분에 예상한 것 보다 더 좋은 내부 어쿠스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방음에서도 어쿠스틱 트리트먼트를 본격적으로 작업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내 음향 측정 결과가 아주 좋아서 놀라웠습니다. 


다음 번에 새로운 방음부스를 시공하게 된다면 그 부분까지 토탈로 상담을 드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다시 사용하면서 느끼고 있는 점들입니다.


지금 시공 이후 5-6일 정도 되어가고 있는데 역시나 방음 성능이 준수합니다. 저는 음악 작업을 하며 서브우퍼를 여러 개 사용할 정도로 저음까지 전부 사용하면서 


소리 크기는 80~85dB SPL 정도로 사용했고, 건너 안방에서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바닥이나 벽면에 별다른 진동이 느껴지지 않는 걸로 미루어 보아 


위 아래 다른 세대에도 불편을 미치지 않을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여러모로 추천합니다! 요모조모 따져봤을 때 가장 좋은 선택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1 Comments
최고관리자 2021.02.18 09:02  
안녕하세요. (주) 한국방음 입니다.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주) 한국방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NSP